매트리스 관리 하는 법 빈대 진드기 예방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요즘 빈대가 지하철, 버스 등 사람이 많은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빈대가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빈대는 다른 온혈동물의 피를 빨아먹는 빈대과 곤충으로 크기는 최대 6mm까지 있다고 합니다. 빈대 진드기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매트리스 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매트리스 관리

 

매트리스 관리하는 방법

 

1.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신청

먼저 매트리스를 오랫동아 관리 하지 않으신 분들은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신청해서 관리를 먼저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더라도 빈대 뿐만 아니라 매트리스에는 진드기, 곰팡이 등 많은 미생물이 존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신한 관리를 위해서는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매르티스 케어 서비스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신청 방법은 첫 번째,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가 있습니다. 매트리스 오염도 측정, 각종 클리닝, UV 살균 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구매하신 매트리스 브랜드에서도 자체적으로 케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구매한 업체에 연락해서 케어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매트리스 방수커버 사용

우리가 수면 하는 동안 매일 밤 땀을 흘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그 땀은 조금씩 누적되고 쌓이게 됩니다. 노폐물을 예방하는 방법은 매트리스 방수커버 사용입니다.

매트리스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중 가장 기본에 해당되는 것으로써, 매트리스 사용시에는 반드시 매트리스 방수커버를 사용해 주시는 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간혹 매트리스 상판의 재질과 디자인이 좋아서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지만 청결을 위해서는 방수커버를 반드시 사용하시고 그 위에 패드를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3. 매트리스 세탁하기

매트리스를 세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세탁을 하실 때에는 커버만 벗겨서 세탁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주의 해야 할 점은 건조기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4. 섬유탈취제 사용 및 일광건조

매트리스 커버를 세탁하기 힘드신 분이라면 섬유 탈취제를 뿌리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세워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섬유 탈취제는 습기와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뿌리신 후에는 절대로 바로 방수커버를 씌워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환기를 시켜주며 말려야 하며, 가장 좋은 방법은 햇빛에 세워두시는 것입니다. 햇빛에 있는 자외선은 습기와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진드기나 빈대가 번식하지 못하게 살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매트리스 오래 사용하는 방법

매트리스 관리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매트리스가 꺼지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매트리스안에 있는 스프링은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시면 매트리스의 일부분이 조금 꺼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매트리가 꺼지게 되면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뿐더러, 허리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고, 심하게는 허리 질환까지 발병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꺼지지 않게 오랫동안 매트리스를 사용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정기적으로 매트리스 위 아래 위치를 바꿔 주는 것 입니다. 매트리스를 사용하시면 사람의 몸의 체압은 균일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분만 매트리스가 꺼지는 현상을 겪을 수 있지요.

매트리스 위치를 3개월 마다 바꿔 줌으로써 사람의 체압을 매트리가 골고루 버틸 수 있도록 바꿔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매트리가 두껍고 좋은 매트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해서 매트리스 관리하는 법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매트리스인 만큼 위생적으로 올바르게 사용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럼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Leave a Comment